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슬기로운 fusion 360 사용법_ Fusion 360 한글 패치 적용편

20-12-29


안녕하세요 Autodesk 골드파트너 단군소프트입니다.
슬기로운 Fusion 360 사용법 시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SVG 파일을 활용해 입체 간판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지난 이야기]


오늘도 여러분께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Fusion 360 팁은 바로 Fusion 360에 적용되는 언어에 관한 것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현재 Fusion 360은 독일어,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 총 6가지 언어만 지원합니다. 아직 한글이 지원되지 않아 많이 불편하셨을 텐데요.

그런데 한국어로도 Fusion 360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유저들이 제작한 한글 패치를 이용하면 한국어로도 Fusion 360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패치를 적용하냐고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Fusion 360 사용 언어


Fusion 360 한글 패치 방법
① 옆의 링크를 통해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패치 파일 다운로드 ▶]


* 한글 패치 파일 출처: Fusion 360 유저 모임 카페


② 다운로드한 패치 파일을 실행해 설치합니다.



* 주의 사항
- 한글 패치는 공식적인 자료가 아닌 유저들이 직접 만들고 배포하는 자료입니다.
- Fusion 360 업데이트 후 추가 내용에 대해 한글 표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 설치 완료 시 ‘Fusion 360 한글 제거’ 파일을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③ Fusion 360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패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추가 Tip!

언어 변경은 Fusion 360 환경 설정(Preferences)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눌러 언어를 변경하고 프로그램 재실행하면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Fusion 360 한글 패치 적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Fusion 360은 기존 4개 언어를 유지하다가 올해 2개 언어(프랑스어, 이탈리아어)를 추가하면서 점차 지원 언어를 늘려가고 있습니다.훗날 한글로 이루어진 Fusion 360도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