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슬기로운 fusion 360 사용법_부품 라이브러리 사용 방법

21-01-20


안녕하세요 Autodesk 골드파트너 단군소프트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Fusion 360 한글 패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다들 잘 보셨나요?
아직 안 보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한글 버전 Fusion360 패치 방법을 먼저 확인하세요>>

[지난 이야기]


그럼 한글 버전의 Fusion 360 패치 작업도 완료했으니 본격적으로 Fusion 360 모델링 학습에 도움이 되는 오늘의 Tip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여러분은 설계에서 기본이 되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그것은 바로 부품입니다! 아무리 커다란 조형물이라도 나사와 같은 부품이 꼭 필요한데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Fusion 360 Tip은 바로 ‘Fusion 360 라이브러리로 부품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Fusion 360 부품 라이브러리는 로컬 환경에서 파일을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기계 부품 유통 업체인 McMaster-Carr에 접속하여 불러오는데요. 로컬 환경에서 불러오는 것이 아니기에 PC 용량에 부담 주지 않고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있으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McMaster-Carr에서 부품을 불러오는지 알아보러 가실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McMaster-Carrf를 통해 볼트 부품 추가하는 방법

① Fusion 360 상단의 [Insert → Insert McMaster-Carr Component]를 클릭해 McMaster-Carr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McMaster-Carr 사이트


② Screws & Bolts를 선택합니다.



③ 볼트 Head 종류를 선택합니다


④ 볼트의 치수를 살펴보고 원하는 치수를 선택합니다.



*Tip!
부품의 단위를 mm로 변경하고 싶다면 좌측에서 [Metric]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 ⑤ 선택한 부품에서 [Product Detail]을 클릭합니다.



⑥ 하단에서 3D 또는 2D 데이터의 확장자를 선택하여 [Save]를 클릭합니다.



⑦ 화면에 부품 Data를 불러온 후 위치를 지정하여 [OK] 버튼을 선택합니다.



부품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완성한 조립


여기까지 Fusion 360에서 부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삽입한 부품은 3D 데이터뿐만 아니라 2D 도면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 Fusion 360 모델링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여러분도 필요한 부품을 추가해 직접 모델링을 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