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GitHub Actions: 이제부터 Workflow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22-09-01

안녕하세요 GitHub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은 '​​GitHub Actions- Workflow 재사용'에 대한 주제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Agenda

● Setup, Login 및 Run 단계를 하나의 Action으로 통합하다

● 여러 저장소에 걸쳐 일관성 있게 구축하다

● 운영환경 배포에 특정 Workflow가 필요하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GitHub Actions는 모든 형태와 규모의 팀을 위해 점점 더 나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많은 대기업을 포함하여 수천 개의 저장소에서 재사용 Workflow의 베타 버전을 사용하여 중복을 줄이고 일관성을 높였습니다. 10월에 베타가 시작된 이후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재사용 Workflow에서 다른 Job으로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한 Outputs 구문, Environment Secret 및 감사 로그의 재사용 Workflow 사용에 대한 상세 내역이 포함됩니다.


재사용 Workflow는 GitHub Actions를 모든 규모의 팀으로 확장하기 위한 최신 기능 목록을 정리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GitHub Actions로 쉬워진 3가지 시나리오를 소개합니다.






Setup, Login 및 Run 단계를 하나의 Action으로 통합하다


Setup 또는 Login 구문을 복사하시나요?

이제는 이러한 항목을 하나의 Action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Action과 마찬가지로 이것들은 여러 Job이나 Workflow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GitHub Marketplace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Before


After


Action 작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여러 저장소에 걸쳐 일관성 있게 구축하다

기본적인 동일한 방식으로 구축 또는 배포된 저장소가 많이 있나요?

이제 재사용 Workflow를 생성하고 이러한 모든 저장소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Before


After


독립적으로 또는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된 재사용 Workflow의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Actions처럼 Inputs와outputs를 통해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Workflow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운영환경 배포에 특정 Workflow가 필요하다


운영환경에 배포 시 특정 Step을 따라야 할까요?

재사용 Workflow를 OpenID Connect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필수 Workflow사용을 설정합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먼저 재사용 Workflow를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이후 다음과 같이 클라우드 플랫폼에 정책을 생성하여 운영 환경에 액세스할 때 인증 정보를 해당 Workflow로만 제한하세요.



이제 deploy_to_production Job만 운영 환경에 배포하는 데 필요한 자격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원 모두가 재사용 Workflow를 사용하여 배포해야 하게 됩니다.


재사용 Workflow를 사용한 OpenID Connect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유용하셨나요? 다음 게시물도 유용한 정보를 담아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