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JetBrains 관련 소식

공지사항

2020년 개발자 에코시스템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2020-10-21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2020년 개발자 에코시스템에 관한 설문조사의 원시 데이터를 공개하였습니다.

많은 기술, 도구 및 습관을 포함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의 현황을 보여주는 데 목적을 두고 전 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네 번째 연례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올해 초에 발표한 인포그래픽 2020년 개발자 에코시스템의 현황에는 원시 데이터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결과와 일부 요점만 포함되었습니다. 원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자세히 살펴보면 자신만의 흥미로운 사실과 통찰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 프로그래밍 언어, 애플리케이션 유형 및 기타 많은 통계 사이의 차이점을 포함하여 연구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수많은 데이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18개국에서 수집한 20,000개의 응답을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의 데이터 세트는 초기에 대상으로 한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수집된 응답을 포함하여 23,589개의 응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또한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은 일부 내용을 포함해 300개 이상의 원본 설문 조사 질문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익명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응답자의 신원이 식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개인 정보와 지리적 위치 정보는 물론 열린 질문에 대한 모든 코멘트도 제거했습니다. 또한 응답자가 15명 미만이었던 응답 선택지는 “기타” 답변 옵션 선택지로 병합했습니다.

올해에는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가중치를 사용했으므로 원하는 경우 인포그래픽에 제공된 결과를 재생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중치 적용에 관한 당사의 접근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방법론 섹션을 참조하세요.

설문 조사 질문, 설문 조사 논리, 닉네임 해석, 라이선스 및 데이터 자체가 포함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심층 분석을 시작해보세요!


설문 조사 또는 원시 데이터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surveys@jetbrain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021년 개발자 에코시스템의 현황에 관한 설문 조사, 혹은 다른 조사에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JetBrains 리서치 패널에 참여하세요. 연구 조사 기회가 생길 때마다 계속해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Anastassiya Sichkarenko가 작성한 Developer Ecosystem 2020: Raw Survey Data Ready to Be Explored를 번역한 글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