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GitHub 관련 소식

공지사항

성공적인 DevOps 구축을 위한 해법, 차별화에서 찾으세요!

2021-01-15


안녕하세요 GitHub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COVID-19로 인해 더 이상 이전의 작업 방식을 지속할 수 없는 기업이 많이 생겼습니다.GitHub는 과연 기업들이 어떠한 작업 방식으로 변경하고 있는지를 조사했고 그 결과 많은 기업들이 DevOps 및 자동화를 통해 작업 방식을 변경하고자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으로 DevOps 구축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순히 CI/CD 프로세스를 도입하면 DevOps를 구축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지난 시간에도 알려드렸듯이 CI/CD는 DevOps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일 뿐입니다. 성공적으로 DevOps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요소가 필요한데요. 그 요소는 바로 차별화입니다. 그러나 여러 이유로 차별화된 DevOps까지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의 성공적인 DevOps를 위해 차별화된 DevOps가 필요한 3가지 이유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어떤 기업도 똑같은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곳은 없습니다. 모든 기업에는 기업만의 방식으로 된 생산 및 제작 프로세스가 있는데요. 정말 그런지 두 회사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례 1: Autodesk
Autodesk는 2D 및 3D 설계 제작을 위한 툴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Autodesk에서 특히 중복되는 작업을 줄여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싶어 했는데요. 그래서 업무의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CI/CD 모범 사례들을 표준화하고 전체 제품 및 조직에 걸쳐 사용될 수 있도록 자체 CI/CD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습니다.

사례 2: Netdata
오픈소스의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지원하고 있는 Netdata의 경우 릴리스 프로세스에 CI/CD를 사용합니다. Netdata는 4-6주마다 정기 릴리스를 출시하고 매일 밤 오픈 소스 에이전트를 빌드하며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Netdata만의 CI/CD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모든 회사마다 특별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DevOps 구축을 위해서는 보안과 같은 소프트웨어 라이프 사이클의 다른 부분도 고려해야 합니다.


[The ReadME Project에서 자동화에 대한 더 많은 예시를 확인해보세요 ↓↓]


모든 비즈니스들은 각기 다른 장소에서 시작하고 서로 다른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제품의 시장 적합성을 찾기 위해 빠르게 진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프로세스를 먼저 실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이미 설립되어 있는 기업은 더 큰 변화의 일환으로 기존 보안 및 규정 준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더 집중합니다. 이렇게 다른 비즈니스의 목표는 팀의 작업 방식과 스택 및 툴체인을 완성하기 위한 투자방식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GitHub는 모든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 업체를 포함한 인프라, 운영비즈니스 프로세스 리더들과 협력하여 기업이 속도, 안정성, 보안 또는 규정 준수에 영향을 주지 않고 고유 한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GitHub Universe에서 다양한 업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보세요.


[Universe에서 보여진 여러 파트너들의 최신 워크플로우를 살펴보세요 ↓↓]


DevOps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계획하고 실행할, 사람입니다. 특히 커뮤니티의 힘은 무궁무진합니다. GitHub는 이 커뮤니티의 힘을 가장 잘 활용한 플랫폼입니다. 매일 수많은 똑똑한 인재들이 GitHub에서 협력하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며 더 혁신적인 미래를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렇듯이 커뮤니티 의식을 만드는 것은 DevOps 및 그 이상을 위한 모든 기업의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본 항목입니다.


"우리들은 협력하고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더 잘합니다. 그것이 우리를 더 나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The Home Depot의 기술 전문가(Technology Fellow), Chris Black-


[Octoverse report에서 더 많은 사항들을 확인해보세요 ↓↓]


하나로 모든 상황에 딱 들어맞는 DevOps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업에 차별화된 DevOps 구축이야말로 성공적인 DevOps를 위한 또 다른 핵심 요소입니다. 여러분들도 차별화된 DevOps를 구축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기업 내에서 협업하세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GitHub의 How to make DevOps your competitive advantage를 번역한 글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