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Inventor 팁_도면 파일을 다중 출력하는 방법

21-02-22


안녕하세요 Autodesk 골드파트너 단군소프트입니다.
지난 시간에 렌더링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잘 보셨나요?
지난 시간에 알려 드린 것처럼 렌더링 이미지의 퀄리티를 높이면 부품을 더욱 실제 부품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 안 보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지난 이야기]



Inventor를 이용해 부품을 멋있게 설계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설계한 도면을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겠죠??
Inventor의 출력 방식은 한 개의 도면 파일(idw)에 많은 도면을 시트로 구분하여 작성한 다음 일괄적으로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부품 별, 조립품 별 도면 파일을 따로 작성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런 경우 각 도면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모든 파일을 오픈한 다음 출력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단군소프트가 준비했습니다!

오늘 준비한 ‘작업 스케쥴러’를 이용해 여러 도면을 일괄적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앞으로 모든 파일을 오픈한 다음 출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여러 도면을 일괄적으로 출력할 수 있는지 알아보러 가실까요>>>>



[Windows 시작 → Autodesk Inventor 20** → 작업 스케쥴러 20**]을 실행합니다. (**부분은 제품 버전입니다.)



* 작업 스케쥴러는 Inventor 설치 시 함께 설치됩니다.


② 작업 스케쥴러 프로그램의 창에서 [우클릭 → 작업 작성 → 파일 인쇄]를 클릭합니다.



③ 상단 메뉴의 [파일 추가]를 클릭하고 출력하고 싶은 도면들을 한꺼번에 선택하여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④ 도면을 개별로 선택하여 하단의 옵션을 클릭하면 출력 플롯, 크기, 범위, 매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시] 항목을 체크하여 바로 출력을 시작할 수 있고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Inventor 도면을 일괄적으로 출력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잘 보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많은 양의 도면을 한꺼번에 출력하면 훨씬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앞으로는 많은 도면을 일일이 열어서 출력하지 마시고 한 번에 출력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