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_Chapter 3. 주요 기능 ①

21-06-14


안녕하세요 즐거운 Acronis Cyber Protect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의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의 주제는 지난 시간에 공지한 것처럼 Acronis Cyber Protect의 주요 기능 소개입니다.

혹시 지난 포스팅을 아직 보지 못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먼저 확인해 주세요~

[지난 이야기 中]




다들 준비되셨나요?
그럼 지금 바로 Acronis Cyber Protect의 주요 기능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 데이터 보호의 첫걸음, 안티멀웨어 프로텍션

멀웨어란 단어를 들어 보셨나요? 멀웨어란 사용자의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또는 기타 디바이스를 감염시키도록 설계된 악성코드를 총칭하는 이름입니다. 랜섬웨어, 트로이목마, 스파이스웨어 등 악명 높은 악성코드들이 멀웨어에 속합니다. 멀웨어는 보안 시스템을 우회하고 탐지를 피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회사의 대외비 및 개인 정보를 인질 삼아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골치가 아픈 멀웨어를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애초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Acronis Cyber Protect는 "안티멀웨어 프로텍션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멀웨어를 감지해 폴더가 악성코드에 걸릴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습니다.


안티 멀웨어 프로텍션은 모니터링에 제외되는 폴더 및 파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안티 멀웨어 프로텍션의 보호 범위]
-Acronis 구성 요소 보호: 레지스트리, 서비스 중지, Acronis 파일 보호
-네트워크 폴더 보호: 랜섬웨어로부터 컴퓨터의 공유 폴더에 있는 데이터 보호
-서버 측 보호: 네트워크 내 공유 폴더의 데이터를 랜섬웨어로부터 보호


◆ 잠재적인 위협을 방지하기 위한, 취약성 평가

취약점이란 말 그대로 소프트웨어에 존재하는 약점을 뜻합니다. 이러한 취약점은 모든 소프트웨어에 존재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소프트웨어 개발은 사람이 직접 작업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개발자들은 점점 더 많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요. 많은 소프트웨어가 개발될수록 취약점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취약점은 사이버 공격자들에게 좋은 타겟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찾아내서 해결해야 합니다.

해마다 증가하는 취약점 발견 수


이를 위해 Acronis Cyber Protect는 ‘취약성 평가’ 기능을 이용해 매일 지속적으로 Acronis의 취약성 및 패치관리 DB를 업데이트해 잠재적인 위협을 완화하고 공격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취약성 평가 기능 지원 사양]
■ Microsoft
- 워크스테이션: Window 7 이상
- 서버: Windows Server 2008R2 이상
- Microsoft Office(2010 이상) 및 관련 구성요소
- .NET Framework 및 서버 응용 프로그램
■ Adobe, Oracle, Java
■ 브라우저 및 기타 소프트웨어


◆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수정되는, 패치 관리

패치는 수정 또는 개선을 위해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지원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안 취약점 및 기타 버그를 수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패치를 업데이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사용하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패치를 관리하려면 놓치는 부분이 발생하며 무계획적인 패치 적용은 오히려 시스템을 복잡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cronis Cyber Protect는 패치 관리 기능을 이용해 패치 승인을 자동화하고 잠재적 위협을 완화해 악성코드의 공격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Acronis Cyber Protect의 패치 관리]
-패치 자동 승인
-일정에 따른 배포(수동 배포 가능)
-유연한 재부팅 및 유지 관리 기간 옵션
-단계별 배포
-MS Office 및 Windows 10앱을 포함한 모든 Windows 업데이트
-Windows에서 Microsoft 및 타사 소프트웨어 패치 관리 지원


여기까지 Acronis Cyber Protect에 대한 첫 번째 주요 기능 소개였습니다.
이 외의 다른 Acronis Cyber Protect의 기능에 대한 소개는 다음 시간에 이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