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World Entrepreneurs’ Day(세계 기업가의 날)을 기념하며 소개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7가지 팁과 정보!

21-09-24

지난 8월 21일은 세계적으로 기업가 정신, 혁신 및 리더십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World Entrepreneurs’ Day (WED, 세계 기업가의 날) 이었습니다.

WED의 의미를 되새기는 차원에서 오늘은 JetBrains가 스타트업 및 소기업과 협력하면서 발견한 몇 가지 팁과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에 JetBrains 도구 라이선스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JetBrains 스타트업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JetBrains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가들과 관계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들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JetBrains는 큰 성공을 거둔 스타트업이 보여주었던 다양한 태도와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7가지 팁과 정보]


1. 첫째도 네트워킹, 둘째도 네트워킹, 셋째도 네트워킹

본인의 비즈니스를 주변에 알릴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본인이 하고 있는 비즈니스와 그 방법에 관심이 있을 수 있는 사람과 긴밀한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잠재 고객이든 동료이든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연대를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들로부터 본인의 회사에 대한 평가를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입소문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2. 유연성의 이점

신생 기업 또는 소기업은 거대 기업보다 유연하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잡한 의사 결정 과정과 지침을 마련해 놓고 있는 대기업보다 빠르게 변화를 꾀하고 방향을 전환하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3. 확실한 계획 세우기

아이디어를 실효성 있는 솔루션으로 전환하려면 세부적이고 철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목표를 정의하고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 계획이 반드시 확정적일 필요는 없으며, 실제로 개발 상황과 새로운 기회에 가장 적합하게 계획을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계획을 재검토하는 일을 망설이지 말고, 필요하다면 이 계획을 정기적으로 재검토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4. 판매보다는 문제 해결에 중점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공을 들여야 합니다. 성공을 거둔 많은 스타트업의 사례를 살펴보면 무엇을 판매하는 지보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여 어떤 도움을 줄 것인 지에 더 중점을 둔 것이 성공의 열쇠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시장의 틈새를 메우는 비즈니스를 펼칠 때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을 마련하기가 훨씬 더 쉽습니다

5. 조금씩 나아가기

아무리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더라도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면 작은 발걸음이 모여야 합니다. 두 가지 유형의 목표를 설정하면 장기적 안목과 단기적 안목 사이에서 쉽게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목표와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작은 목표를 구분해야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작은 목표를 이정표로 그룹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종적인 목표보다 각 이정표의 목표에 집중하면 솔루션을 제 때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열정과 통찰력의 균형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올바른 결정이 필요합니다. 열정은 확실히 좋은 길잡이이지만 방향을 잡을 수 있는 현명함도 있어야 합니다. 이 둘 사이에서 균형을 잘 유지하면 성공적인 의사 결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열정만 가지고 추진하지 말고 지식을 결부시켜 최선의 결과를 얻으세요.

7. 엘리베이터 피치 연습

내가 하는 일과 누군가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30초 이내에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타트업의 사명을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몇 개의 문장으로 요약하여 설명하면, 회사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즉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신생 기업과 소기업에 대한 JetBrains의 지원]
신생 기업과 소기업에 대한 JetBrains의 지원은 이와 같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통찰력을 공유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JetBrains 스타트업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커뮤니티에 이익을 환원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설립한 회사는 5년간 JetBrains 제품구독에 대해 최대 10개의 라이선스를 5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38,000곳 이상의 스타트업이 2014년 2월부터 시작된 JetBrains 스타트업 할인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으며, 스타트업이 고객에게 제품을 성공적으로 제공하며 자급자족이 가능한 회사로 발전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JetBrains는 개발 과정을 보다 생산적이고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이 함께 나누는 이야기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귀를 기울입니다. JetBrains의 스타트업 할인을 받는 기업이 당사 제품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남다른 기쁨을 느낍니다.

일례로, Skillaz는 전 과정을 포괄하는 클라우드 고용 시스템을 개발하는 신생 기업으로, 2018년부터 JetBrains 스타트업 할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체 팀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당사 웹사이트의 고객 사례 페이지에서 이 회사의 사례를 비롯해 JetBrains 제품을 채택한 다른 많은 회사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JetBrains코리아 단군소프트에 연락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출처:https://blog.jetbrains.com/ko/blog/2021/08/21/7-startup-tips-and-tricks-in-honor-of-world-entrepreneurs-day/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