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JetBrains Academy의 Kotlin: 무료로 기초 내용을 배우거나 고급 단계까지 마스터하세요.

21-09-24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술을 배우려는 학습자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이제 JetBrains Academy에서 새로운 Kotlin Basics 트랙을 제공합니다!

Kotlin의 모든 기초 사항을 제공하여, 완전한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처럼 이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대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Kotlin을 지원하는 회사인 JetBrains는 개인 학습자에게 이 트랙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Kotlin을 이해하고 있고 기술 수준을 더욱 심화하려는 분들을 위한 과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습자분들의 피드백과 의견 덕분에 Kotlin Developer 트랙이 드디어 베타 과정을 마쳤습니다! 이 구독 트랙을 활용하여 고급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Kotlin 지식을 더욱 넓혀보실 수 있습니다!

JetBrains Academy의 최근 정책 변경에 따라 Kotlin Basics와 같은 무료 트랙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기로 선택한 신규 사용자는 자동으로 Free 요금제에 가입됩니다.
그러면 무료 평가판을 시작하지 않고도 곧바로 무료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Kotlin Developer와 같은 구독 트랙을 선택하면 구독을 구입하는 결정을 하기 전에 먼저 무료 평가판을 시작하게 됩니다. 더욱 좋은 소식은 첫 프로젝트로 실제 작업을 하면 7일 무료 평가판최대 2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Kotlin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배우기 쉽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는 언제나 학습 곡선이 중요합니다. Kotlin의 구문은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고 이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별 노력 없이 익힐 수 있습니다.

멀티플랫폼. Kotlin은 다중 플랫폼 대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Kotlin 코드는 네이티브 코드는 물론 PC와 Mac을 포함한 거의 모든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Kotlin을 사용하여 모바일, 웹 프런트엔드, 백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Android 개발. Google은 Android를 위한 기본 개발 언어로 Kotlin을 지정했습니다. Google Play Store에는 3백만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며 매일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Kotlin을 배우고 이 대열에 합류하세요!​

Kotlin을 학습하여 얻을 수 있는 다른 이점에 대해 알아보려면 Kotlin 팀이 작성한 Why Learn Kotlin(Kotlin을 배워야 하는 이유)를 읽어보세요.​


[Kotlin Basics 트랙을 무료로 수강]


간단히 Kotlin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JetBrains Academy에 등록하고 Kotlin Basics 트랙을 선택한 다음,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트랙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평가판을 시작할 필요도 없습니다.




Kotlin Basics 트랙을 만드는 데 많은 팀이 기여했습니다. 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든 JetBrains의 Kotlin 팀은 이 릴리스를 내놓기까지 엄청난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들의 전문성과 세심한 관심이 있었기에 우리 모두가 자랑스럽게 제공하는 Kotlin을 위한 양질의 교육 자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Kotlin Basics는 다양한 능력 수준에 맞는 10가지 실제 프로젝트, 120개 이상의 교육 주제, 그리고 300개 이상의 코딩 과제를 제공합니다! 또한 Kotlin을 학습하는 동안 JetBrains Academy 플랫폼의 모든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잡도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누어진 맞춤형 학습 계획은 어려움을 겪지 않고 Kotlin에 대한 지식을 점진적으로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JetBrains IDE와의 통합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전문 개발 도구에 대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Knowledge map(지식 맵)은 모든 주제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한 눈에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쉽게 발견하고 이를 보충하기 위해 학습해야 할 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 경험이 없어도 챗봇이나 무게, 온도 단위 및 거리를 처리하는 자체 변환기와 같은 실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JetBrains Academy의 단계별 지침을 통해 개발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면서 새로운 개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Kotlin Basics를 사용해 보세요!


[Kotlin Developer 트랙으로 Kotlin 활용 능력 향상]
이미 Kotlin의 기초 사항을 알고 있고 기술 수준을 더 높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이제 막 베타 과정을 마친 Kotlin Developer 트랙을 만나보세요.


JetBrains Academy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Kotlin Developer 트랙을 7일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하고 첫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최대 2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처음 7일 이내에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하고 평가판을 1개월 연장하면 됩니다.

첫 달 안에 첫 번째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평가 기간이 한 달 더 추가되며, 결제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료 평가판 시작하기>

이 트랙은 처음 개발된 이후 완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학습자로부터 귀중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반영하고, 사용자 경험을 전체적으로 테스트했으며, 트랙의 모든 이론 과제와 코드 도전 과제를 완벽하게 다듬었습니다.​

28,000명 이상의 학습자가 이미 Kotlin Developer 트랙을 수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Kotlin에서 고급 프로그래밍을 직접 실습하고 11가지 대화형 프로젝트, 219가지 주제, 그리고 330개 이상의 코드 도전 과제를 하면서 개발 능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Kotlin Developer 트랙에서는 문자열 분석 및 다차원 배열 작업부터 알고리즘 구현 및 이미지 조작 수행에 이르기까지 Kotlin 개발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주제를 소개합니다.

이 트랙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식에 기초하고 있어 실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그에 맞는 이론 주제를 하나씩 학습해 나갈 수 있습니다.


JetBrains Academy 학습자 중 한 명인 Vlad-Emil Flore는 이 접근 방식과 Kotlin Developer 트랙을 이용하면서
받은 인상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매우 유익하고 동기도 부여됩니다.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다루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는 접근 방식은
제 생각에 스스로 배움의 열정을 잃지 않으면서 지식을 실제로 내 것으로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제가 겪었던 가장 훌륭한 학습 경험이었습니다!”



Kotlin을 마스터하는 과정에서 JetBrains Academy의 유용한 기능이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경험이 많은 학습자 중 일부는 JetBrains IDE에서 바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 코딩 지원을 이용하여 학습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하면서 개발 업무에 꼭 필요한 전문화된 개발 도구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학습하는 동안 완료한 프로젝트를 GitHub에 게시하여 자신의 개발자 포트폴리오와 경력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Kotlin을 확인해보고 싶거나 Kotlin 개발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가진 모든 학습자에게 Kotlin Basic 및 Kotlin Developer 트랙이 유용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에게 소중합니다. 여기 댓글란이나 Twitter, Facebook 또는 Reddit에서 아이디어와 제안을 자유롭게 공유해 주세요.

아니면, 아래 댓글 혹은 단군소프트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