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Toolbox App 1.25가 출시되었습니다!

22-07-22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은 Toolbox App 1.25 출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Agenda

● UI 개선

● 셸 스크립트

● Linux와의 통합 개선


드래그앤드롭을 이용한 도구 재정렬을 다시 도입하고, 셸 스크립트 생성을 기본적으로 활성화했으며, Linux와의 통합을 개선하고, 애플리케이션 크기를 줄였습니다.

지금 다운로드


그럼 한 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UI 개선

이제 설치된 도구를 드래그앤드롭으로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ompose UI 프레임워크를 채택한 후 이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했지만 이번에 복원했습니다.

제공되는 모든 도구는 사용 가능한 버전과 About(정보) 화면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는 컨텍스트 메뉴를 제공합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을 더 매끄럽게 만들었습니다.


셸 스크립트

셸 스크립트는 터미널에서 IDE를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명령줄 실행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IntelliJ IDEA를 설치한 경우 터미널에 idea .를 입력하면 IntelliJ IDEA가 시작되고 현재 디렉터리가 프로젝트로 열립니다. 마찬가지로 idea diff old.txt new.txt 명령어는 IntelliJ IDEA의 Diff 미리보기를 엽니다.


이전에는 Toolbox App에서 이 기능을 수동으로 설정해야 했습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활성화되며 다음 위치가 사용됩니다.

● Windows의 경우 %LOCALAPPDATA%\JetBrains\Toolbox\script

macOS의 경우 /usr/local/bin(사용 가능한 경우) 또는 ~/Library/Application Support/JetBrains/Toolbox/script

Linux의 경우 ~/.local/share/JetBrains/Toolbox/scripts


디폴트 위치는 $PATH에도 자동으로 추가됩니다(macOS 및 Linux에서는 표준 zsh 및 bash 구성 파일이 지원됨). 업데이트된 $PATH를 모든 곳에 적용하려면 현재 세션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


물론 위치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설정의 오류 메시지에 이제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Linux와의 통합 개선

이 업데이트는 특히 Linux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 최신 Linux 데스크톱 환경(GNOME 42 이상, KDE Plasma 5.24 이상 및 Freedesktop 색상 구성표 사양을 따르는 기타 규격)에서 Toolbox App이 이제 시스템 테마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 보안 자격 증명 저장소를 사용할 수 없는 일부 구성에서 시작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 일부 Linux 시스템에서는 Toolbox App이 웹 브라우저를 열지 못했습니다. 이제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시스템 전체의 SSL 인증서 신뢰 저장소가 자동으로 가져와집니다.

● 이전에는 Ctrl+1/Ctrl+2/Ctrl+3 단축키를 눌렀을 때 탭이 전환되지 않고 누른 해당 숫자가 검색 텍스트 필드에 입력되었습니다. 이제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성능 개선 사항

OS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패키지의 크기가 최대 18% 줄어들었습니다. 즉, Toolbox App은 자체 업데이트를 더 빠르게 다운로드하고 디스크 공간을 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앱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모리 소비를 더욱 줄였습니다.


또한 디스크에서 디렉터리 검색을 제한하여 초기 검색 후 CPU 및 IO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전체 릴리스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jetbrains.com/ko/blog/2022/07/15/toolbox-app-1-25-is-here/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