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Space On-Premises 베타 출시

22-08-02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은 ​Space On-Premises 베타 출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We’re happy to announce that Space On-Premises is available in Beta! On-Premises 버전을 사용하면 Space를 완전히 직접 관리하고 유지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On-Premises 베타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직접 완벽하게 제어하고자 하는 조직을 위해 출시되었으며, 조직은 다음 설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빠른 테스트 환경 시작을 위한 Docker Compose용 Space On-Premises

● 확장 가능한 대규모 설치를 위한 Kubernetes용 Space On-Premises

Space On-Premises, 설치 옵션 및 향후 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블로그 게시물을 읽어보세요.

SPACE 시작하기




Space On-Premises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Space는 소프트웨어 팀과 프로젝트를 위한 완전한 개발 플랫폼입니다. Git 호스팅, 코드 검토, 자동화, CI/CD, 패키지, 이슈 및 문서, 채팅 및 캘린더를 모두 한 곳에서 통합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ace On-Premises 버전을 사용하면 데이터와 Space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를 완벽하게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확장 가능한 플랫폼인 Space On-Premises는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도록 플랫폼에 자유 재량을 부여합니다.

Space On-Premises는 베타 기간 동안 완전히 무료이며 공식적으로 릴리스된 이후부터는 최대 10명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요금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베타 프로그램의 경우, 온프레미스 버전에는 본격적인 클러스터 환경으로 이동하기 전에 사용해 볼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치 옵션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Docker Compose용 Space On-Premises

Docker Compose용 Space On-Premises는 단일 Docker 호스트에서 가볍고 간편하게 Space On-Premises를 정의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Compose에서는 YAML 파일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구성합니다. 그러면 명령어 하나로 구성에서 모든 서비스를 만들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Space On-Premises를 간단히 체험해보려는 분들께 이 설치 옵션을 권장합니다. 이 방법으로 Space를 사용해 보고 싶거나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지침을 따르세요.




Kubernetes용 Space On-Premises

Space On-Premises는 Kubernetes 클러스터에서 실행됩니다. 클러스터 자체는 로컬 또는 원격일 수 있으며 Amazon(EKS), Google(GKE) 및 Azure(AKS)에서 온프레미스로 호스팅될 수 있습니다.


Space On-Premises는 Kubernetes를 리소스 공급자로 사용합니다.

즉, Kubernetes는 Space On-Premises에 대한 시스템 컨텍스트를 정의합니다.


이 설치 옵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제어하는 모든 환경에서 반복 가능한 Space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Space를 사용해 보고 싶거나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지침을 따르세요. Kubernetes 구성은 Space On-Premises 설치 프로세스에 포함된 단계가 아니므로 이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무료 베타 기간 및 라이선스 제한

Space On-Premises 베타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유효한 무료 라이선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3~6개월 동안 무료 베타 프로그램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현재, 무료 베타 라이선스는 Organization 요금제와 함께 제공됩니다.


베타 라이선스는 1,000명의 사용자와 50명의 동시 자동화 작업자로 제한됩니다.


향후 요금제 계획

2022년 4분기 공식 릴리스와 함께 Space On-Premises는 세 가지 요금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 Free(최대 10명의 사용자)

● Organization

● Enterprise


유료 요금제는 사용자당 연간 청구되며 매월 사용자당 $25부터 시작합니다. Space On-Premises 기능은 Space Cloud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요금제별로 분류됩니다. Space On-Premises 가격 책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격 책정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가격과 기능 목록은 대략적인 것이며 참조용으로만 제공됩니다. 베타 단계에서 얻은 피드백에 따라 나중에 조정될 수 있습니다.


On-Premises 버전 관리

현재, Space On-Premises는 2022.1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 버전에 대한 핫픽스를 가능한 한 자주 릴리스할 계획입니다. 최신 업데이트는 Space U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4분기 공식 릴리스 이후, 매년 세 차례에 걸쳐 Space On-Premises의 주요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하고 그 사이에 몇 차례 더 중요한 버그 수정이 포함된 버전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모든 Space 기능이 포함된 최신 버전을 이용하고 싶다면 최신 EAP 빌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매달 새 빌드 제공).


Space Cloud에서 마이그레이션

Space Cloud에서 Space On-Premises로의 마이그레이션은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이그레이션 경로가 고객에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향후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 이에 대한 작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Space Cloud와 동등한 기능

JetBrains 측에서 호스팅할 필요가 없는 다음과 같은 대부분의 Space 기능은 Space On-Premises에서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it 호스팅

● 코드 검토

● JetBrains IDE와의 통합

● 이슈

● 이슈 보드

● 문서

● 패키지 관리

● 채팅

● 모바일 클라이언트

●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 팀 관리

● 캘린더


그러나, Cloud 버전과 On-Premises 버전 간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동화: On-Premises 버전에서는 외부 작업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개발 환경은 베타 버전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추후 공식 릴리스에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Space On-Premises 베타는 이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볼 준비가 되셨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다운로드하세요.


Space On-Premises는 베타 버전이므로 일부 기능이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여러분들의 피드백이 매우 중요합니다. On-Premises 버전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면 언제든지 지원 요청을 제출하거나 이슈 트래커에서 이슈를 생성하세요.


출처: : https://blog.jetbrains.com/ko/space/2022/07/20/space-on-premise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