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Pull Request 확인 기능 추가

20-08-04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YouTrack 2020.3 버전부터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슈 활동 스트림에서 바로 커밋 내역과 함께 Pull Request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이슈 목록 뷰에서 미해결 이슈를 표시하는 원클릭 옵션, 커밋 개수에 따른 이슈 정렬, 자료의 코드 블록 구문 강조 표시 등의 기능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YouTrack 이슈에서 Pull Request를 확인하세요.


이슈에서 Pull Request 확인

YouTrack 2020.3 버전부터는 개발팀을 위해 GitHub, GitLab, BitBucket, Gogs 및 Gitea의 Pull Request이 커밋과 함께 YouTrack 이슈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Pull Request에 관련 이슈가 언급된 경우 YouTrack에서 전체 Pull Request 및 해당 Request의 작성자, 설명, 업데이트된 파일 개수를 패치하고 이슈 활동 스트림 탭에 표시합니다. Pull Request 설명은 Markdown을 지원하므로 자유롭게 텍스트 서식을 지정하고 YouTrack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ull Request가 병합 또는 거절된 후 YouTrack에서 해당 이벤트 및 이벤트 작성자와 Pull Request 상태를 활동 스트림에 추가합니다.


전체 Pull Request 주기가 이슈 기록에 반영되어 전반적인 흐름을 훨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VCS 이벤트 및 Workflow에서의 Pull Request

Pull Request 또는 커밋을 추가할 때 YouTrack Workflow를 트리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밋은 물론 설명, 작성자, 커밋 메시지와 같은 Pull Request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ull Request 상태에 따라 이슈 상태를 자동으로 변경하거나 특정 커밋이 추가된 경우 관계자에게 알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개발 프로세스에서의 이점

1. 코드를 직접 작성하거나 개발 프로세스를 주시할 때 Pull Request를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은 상태 변경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합니다.Pull Request는 개발 프로세스에 핵심적인 부분으로, 적시에 Pull Request를 확인하고 이슈의 수명 주기에 포함해야 합니다.
2. Pull Request의 모든 정보가 이슈에 기록되어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높이고 이슈 수명 주기를 한 단계씩 추적할 수 있습니다.
3. 코드 베이스에 병합되는 Pull Request과 같은 중요 이벤트를 누락할 걱정도 없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를 위한 시간 추적 보고서 위젯

시간 및 작업표 보고서는 시간을 추적하고 팀 성과와 관련한 통계를 수집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JetBrains 팀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팀이 YouTrack 프로젝트의 이슈에 소요된 시간을 추적하는 데 유용한 새로운 위젯을 도입했습니다.

위젯은 기존 시간 또는 작업표 보고서 모두를 기반으로 하며, 원하는 경우, 새 보고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 보고서 데이터는 시간 보고서 데이터와 결합되어 소요된 시간에 대한 완전한 요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별 또는 이슈별 시간 기록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필드에 따라 기록을 그룹으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슈 및 지식 베이스를 사용하는 모두를 위한 개선 사항

한 번의 클릭으로 이슈 목록의 미해결 이슈를 필터링

#Unresolved(미해결)는 가장 인기 있는 검색 기준입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실제 이슈는 자주 검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클릭 한 번만으로 모든 검색어의 미해결 이슈를 표시하는 별도의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팀원과 검색 결과를 공유하거나 검색어를 변경하더라도 이 설정은 지속됩니다. 동일한 아이콘을 클릭하여 손쉽게 이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 개수에 따라 이슈 목록을 정렬하여 전반적 흐름 확인

YouTrack 2020.3은 댓글 개수에 따라 이슈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즉, 더 많은 논의가 이루어진 이슈를 트래커에서 검색하고 투표수에 따라 정렬할 수 있어 제품에 부족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지식 베이스 개선 사항

이제 자료 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자료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세요. 그뿐 아니라 자료의 코드 블록이 사용 중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감지하여 그에 따라 코드를 강조 표시합니다. 코드 블록의 제안 사항이 잘못된 경우 올바른 언어를 수동으로 선택하면 구문 강조 표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Markdown의 이미지, 임베디드 콘텐츠 높이 및 너비 속성으로 멋진 콘텐츠 구현

Markdown 태그를 사용해 이슈 및 자료의 이미지, 동영상, 기타 미디어 첨부 파일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 뒤에 목표로 하는 크기를 픽셀로 추가하거나 원래의 높이와 너비에 대한 원하는 비율을 추가하면 됩니다. 자료, 이슈 또는 댓글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적합한 크기로 표시하려면 콘텐츠의 너비와 높이를 조절하세요.



관리 팀을 위한 텍스트 없이 댓글에 첨부 파일 추가 기능

이전에는 댓글을 입력할 때에 텍스트를 필수적으로 추가해야 했습니다. 댓글에 문서와 파일을 정기적으로 추가해야 하는 사용자라면 다소 불편하게 느끼셨을 겁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텍스트를 필수로 추가하지 않고도 댓글에 파일 첨부가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이 기능은 문서와 레이아웃 작업을 주로 하는 디자이너, 변호사, HR 및 관리 팀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를 위한 LDAP 동기화

대규모 조직에는 보통 사용자 관리에 필요한 자체 디렉토리 서비스를 갖고 있습니다. YouTrack은 이미 LDAP(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 인증 모듈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디렉토리 자격 증명을 통해 YouTrack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YouTrack 및 LDAP 서버 간 예약 동기화 설정도 지원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YouTrack에서 그룹 멤버십, 이메일 등의 관련성 높은 사용자 데이터를 사용하고 예기치 않은 데이터 공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디렉토리 서비스와 사용자 자격증명 및 그룹 멤버십 간의 동기화는 수동으로 수행하거나 1시간, 1일 또는 3시간 단위로 자동 수행될 수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와 관련한 기술적 세부 사항은 릴리스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최신 문서를 참조하세요.

YouTrack InCloud를 사용 중인 경우 JetBrains의 유지 보수 일정에 따라 사용자의 인스턴스가 YouTrack 2020.3로 자동 업그레이드​됩니다. 활성화된 Standalone 구독을 보유한 경우, YouTrack 2020.3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을 사용해 새로운 YouTrack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단군소프트(JetBrains@tangunsoft.com)로 문의 주세요.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