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GitHub Copilot으로 할 수 있는 4가지 일

23-01-04


안녕하세요 GitHub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의 소식, GitHub Copilot으로 할 수 있는 4가지 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개발자들은 개발 속도를 높이고,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GitHub Copilo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생각지도 못한 일에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재미있고 유용한 예시들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AI 페어 프로그래밍 도구와 유사하게 GitHub Copilot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더하여, 더 적은 작업으로 더 빠르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페어 프로그래머입니다.


“AI 페어 프로그래머” 및 “Copilot”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이 도구가 개발자 없이는 작동할 수 없습니다! 마법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가끔은 내 마음을 읽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마음을 읽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GitHub Copilot은 내 프로젝트의 컨텍스트와 스타일 규칙을 기반으로 코드 완성 제안을 공유함으로써 프로그래머로서 속도와 자신감을 높였습니다.




GitHub Copilot을 사용하여 코딩할 때 속도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우리는 모든 개별 개발자들이 GitHub Copilot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서 GitHub Copilot을 시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법이 아니고 마음을 읽는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작동하는 것일까요?

자연어를 코드로 번역하는 머신러닝 모델인 OpenAI 코덱스는 GitHub Copilot이 댓글과 코드에서 컨텍스트를 그려 입력할 때 개별 라인과 전체 기능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코덱스는 프로그래밍 작업을 위해 미세 조정된 GPT-3(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3) 버전입니다. 듀오링고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문법 교정을 위해 GPT-3을 사용합니다.


GitHub Copilot의 작동 방식과 효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자료를 확인하세요.


● GitHub Copilot 연구 암송

● GitHub Copilot이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 연구: GitHub Copilot이 개발자의 생산성 및 행복에 미치는 영향 정량화


예상치 못했지만 가치 있는 GitHub Copilot 사용 사례

설치가 완료되면 입력할 때 코드를 제안하지만 그 다음은 무엇일까요?
GitHub Copilot 확장 기능을 어떻게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 AI 페어 프로그래머가 원하는 솔루션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주석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GitHub Copilot을 사용하는 방법을 탐색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우리는 몇 가지 재미있고 가치 있는 사용 사례를 정리했습니다.


다음 예제가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1.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지원합니다.

GitHub Copilot은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가 미국식 영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 점은 모든 개발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CSS 속성 color는 미국 영어를 기반으로 하여 ' colour'라는 스펠링을 사용하는 영국-영어 또는 캐나다-영어 원어민에게는 생소합니다. 올바른 철자와 구문을 잊어버리면 종종 오타, 예기치 않은 오류 및 시간 낭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GIF에서 스페인어로 "importar"라고 주석을 달았는데, "importar"는 "import"로 번역됩니다. GitHub Copilot은 은 빠르게 스페인어로 된 내 주석을 완성했고 댓글에 주석에 내용대로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GitHub Copilot은 단어를 영어에서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트위터의 MilMikDevGitHub Copilot을 사용하여 '답변', '질문' 및 '날짜'라는 단어 배열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했습니다.



2. 조회 데이터가 있는 사전 만들기

GitHub의 Developer Relations VP(Vice President) Martin Woodward이 팁을 공유했습니다! GitHub Copilot은 조회 데이터의 사전을 만드는 데 탁월합니다. GitHub Copilot에 두 글자로 된 ISO 국가 코드와 해당 국가 이름의 사전을 만들도록 지시하는 주석을 작성하여 사용해 보세요. 주석을 작성하고 처음 몇 줄의 코드는 GitHub Copilot이 원하는 결과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각적 표현은 아래 GIF를 참고하세요!


3. 코드 테스트

테스트 작성은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에서 중요하지만 때로는 지루한 단계입니다. GitHub Copilot은 패턴 인식과 패턴 완성도가 뛰어나 단위 테스트 작성, 시각적 회귀 테스트 등의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GitHub Copilot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 자료를 확인하세요:


 GitHub Copilot을 사용한 테스트 자동화 – GitHub Star, Colby Fayock의 Applitools 블로그 게시물

● GitHub로 테스트를 쉽게 만들기 – Applitools 웨비나

 AI 및 GitHub Copilot으로 더 나은 테스트 작성 – CodeCov 블로그 게시물


4. 패턴과 정규 표현의 매칭

GitHub Copilot을 사용하면 Regex 플레이그라운드를 만지작거리거나 StackOverflow를 통해 문자열의 문자 조합을 일치시키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신 주석이나 함수 이름을 작성하여 GitHub Copilot의 제안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을 사용하여 전화번호를 확인했습니다!

화질이 안 좋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GitHub Copilot을 사용하면 문자열에서 공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질이 안 좋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저희가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유용하셨나요?
다음 게시물도 유용한 정보 가득 담아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